신개념유학!! 동반자녀무상교육
캐나다조기유학비용 계산하기
무료수속교육청 안내
 
 
 
 
 
 
 
 
자녀의 캐나다유학 더 이상 한국국민들은 높은학비를 내고 보내실필요가 없습니다!!
동반자녀 무상교육의 혜택 (캐나다영주권자 무료공립교육혜택과 동일/초중고)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머니 혹은 아버지가 캐나다로 어학연수기관에 등록이 되어계시는경우 동반하시는 모든자녀의 (2명 3명이상 모두) 공립 초/중/고등학교 의 교육을 학비를 내지않고 무상으로 받으시는 캐나다영주권자의 무료공립학교 교육혜택 시스템을 적용 받게 됩니다. (한국국민이라면 모두가능)
 
 
2. 절대!! 공립학교의 높은 학비(년간1400만원) 을내고 가는 학생들이 배정받는 학교 와 틀리거나 질이 다른 학교가 아닌, 한국인들이 자녀분들의 학비를 내고 보내실 때 배정받는 공립학교와 "동일한" 학교로 그리고 "동일한반"으로 배정을 받아 "동일한교육" 을 받으시게 됩니다.
 
 
3. 즉, 3명의 자녀분들을 동반하여 캐나다로 대학입학을위한 어학연수를 가시는경우, 어학연수만 하셔도 (어머니 혹은 아버지 둘중의 한분만 어학연수 기관에 등록을 하시면됨) 동반하시는 자녀 모두는 캐나다 공립학교의 교육을 무상으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3명 총 4200만원/년간 절감)
 
캐나다는 왜 한국인에게 동반자녀 무상교육의 혜택을 줄까요?
 
 
캐나다는 한국인 뿐 아니라, 캐나다가 유학비자를 발급해주는 대부분국가의 분들이 캐나다로 유학을 오실 때, 그분들이 유학에 전념하실수있도록 동반한 자녀들에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무상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는 향후 해당 자녀들이 양질의 공립학교 교육을 받고, 캐나다에 잘 적응해서 따로 이민유치가 필요없이 캐나다에서 쭉 잘 적응하고 지낼것이라는 기대감중의 하나 (이민정책중의 하나) 로 보여집니다만, 자녀분들모두 캐나다로유학을 보냄과 동시에 어머니 혹은 아버지도 영어공부를 하고자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모두에게 적용되는 최대의 교육혜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Q. 부모님의 캐나다 유학시 동반자녀 공립학교 무상교육은 어떤분이 받으실수있나요?
 
A. 어머님 혹은 아버님 두분중 한분이 취학자녀 (초등학교이상) 를 동반하시는 경우 그 자녀의 수에 관계없이 무상으로 캐나다의 공립학교 교육을 받으시게 됩니다.
 
 
Q. 무료로 받게되는 공립학교의 교육이 혹시라도 질이 떨어지는 교육은 아닌가요?
 
A. 전혀 아닙니다. 실제로 한국의 조기유학으로 캐나다유학을 가는 학생분들이 년간 1200-1400만원의 학비를 납부하고 입학하는 공립학교들로 배정됩니다.
 
 
Q. 자녀는 몇명까지 동반이 가능한가요?
 
A. 자녀는 그 수에 관계없이 동반비자신청이 가능합니다.
 
 
Q. 전가족의 비자는 어떻게 받나요 ** 2013년 2월부터 최종변동된 이민국의 비자법 **
 
A. 어머니가 학생으로 가시는경우 = 어머니-학생비자, 취학자녀분들 - 무비자(여권만가지고 출국), 동반하시는배우자 - 무비자(여권만가지고 출국)
 
 
Q. 배우자가 함께 출국하는경우 배우자는 캐나다에서 뭘 할 수 있나요?
 
A. 배우자가 동반비자로 출국하시는경우 캐나다 입국후 "캐나다워킹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워킹비자가 발급되면 합법적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혹은 동반비자로 출국하시어 자녀분들을 돌보시어도 무방하며, 혹은 학생비자로 함께 발급 받으시어 캐나다 도착후 어학원을 다니시거나 함께 대학을 다니셔도 무방합니다
 
 
Q. 캐나다로 대학에 가려면 영어점수(토플/아이엘츠등)가 필요할텐데 없는경우에도 대학에 입학이 가능한가요?
 
A.네 가능합니다. 캐나다대학들은 토플/ 아이엘츠 등의 영어점수가 없어도 일정기간 어학연수 혹은 특정영어과정을 수강하는 조건으로 대학에서 입학을 허용하는 "조건부입학제도"가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어점수가 없으신 어머니/ 아버지 분들도 모두 캐나다대학으로 지원신청 및 입학허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영어점수가 없는경우 대학에 입학하기 전까지의 조건부입학과정은 몇개월정도 걸리나요?
 
A. 학생분의 영어상태에 따라 틀립니다만,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9개월 정도 걸리게됩니다. 컬리지캐나다에서는 최대한 짧은 조건부입학기간을 통해 캐나다대학으로 입학가능한 "최소조건부입학제도" 소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각 학생분들에 맞게 최소의 기간을 통해 대학입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캐나다유학시 동반하는 자녀나 배우자가 영어점수가 필요한가요?
 
A. 아니요 필요 없습니다. 자녀분의경우 공립학교 입학후 어학연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Q. 대학졸업후 취업은 어떻게 할수있나요?
 
A. 각대학마다 졸업예정생들의 취업을 도와주는 "취업도움부서" 가 따로 있습니다. 이 부서에서는 각 대학의 졸업예정생들에게 최대한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하도록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더욱이 캐나다는 인종차별이 거의 없고 대부분이 이민자로 이루어진 나라이므로 이민자에게 취업의 기회가 마이너스되는 부분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 캐나다컬리지/대학 의 유명학과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외국학생 포함 80%이상 입니다.
 
 
Q. 대학 졸업후에도 캐나다에 남아 있을 수가 있나요?
 
A. 캐나다대학 졸업후에는 2년제 준학사(디플로마)이상의 과정을 마치신경우에는 총 3년간의 캐나다워킹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1년제 수료증과정을 마치신경우에는 1년간의 캐나다워킹비자 신청이 가능하므로, 2년제 졸업후 3년간 캐나다에서 취업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Q. 3년간의 워킹비자기간동안 캐나다에서 취업을 하지 않고 미취업상태로 그냥 있어도 되나요?
 
A. 네 무방합니다.
 
 
Q. 캐나다전문대/대학 졸업후 3년간의 취업기간이 끝나면 어떻게 되나요?
A. 3년중 1년간의 취업생활을 하신후 바로 캐나다이민신청 (cec이민/캐나다영주권신청) 을 하실수도있고 (캐나다로 이민을 희망하시는경우), 혹은 3년의 취업생활을 마치신후 한국으로 귀국하셔도 됩니다. 캐나다이민신청을 하시고 영주권을 발급받는경우에는, 배우자 및 미성년자인 동반자녀들에게도 모두 캐나다영주권이 발급됩니다 ^^
 
 
 
 
 
캐나다공립교육청 무료신청수속 - 대표전화 02-582-1413